인사말
"
주민과 자치위원의 목소리에 한 번 더 귀 기울이고
항상 서로 신뢰하고 협력하는 소통의 장이 되겠습니다.
"
정부의 국정과제로, 그리고 대전광역시 및 대덕구 주민자치회 시범조례에 따라 실시되는 주민자치회의 일원으로서 우리 자치위원 전원과 그간 불철주야로 주민자치회의 안정적 조기정착을 위하여 노력하신 교육공동체과 및 동 행정, 그리고 자치지원관의 노력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2019년이 대덕구 주민자치의 원년이었다면, 2020년도는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와 높아진 역량으로 한층 성숙된 주민자치가 이루어질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자치회 내의 각종회의, 분과별 활동, 역량강화 워크숍, 주민총회 등의 활동이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한 생소한 것이었지만, 먼 훗날 대덕구 주민자치의 역사로 기억될 것이며, 우리들의 활동이 작은 민주주의 실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작은 위안을 삼고자 합니다.
- 불편한 진실이긴 하겠지만, 작년 한 해 동안 진행한 주민자치회 활동에 있어 여러 고충과 어려움, 또는 아쉬움이 있었을 것입니다.
다양한 소통의 창구와 민관협치를 통해 주민과 자치위원의 목소리에 한 번 더 귀 기울이고 항상 서로 신뢰하고 협력하는 소통의 장이 만들어졌으면 합니다.
- 위원 여러분과 우리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가 실천민주주의에 초석임을 항상 상기 해봅니다. 작년 한 해 주민자치를 위한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대덕의 주민자치를 위해 노력하는 여러분!
여러분의 남은 생애에서 귀중한 시간을 내어 봉사할 수 있다는 사실에 함께 기뻐하며, 늘 건강 하시고 새해에는 더 큰 복 받으세요.
- 감사합니다.
- 이재연 송촌동 주민자치회장